[뉴스에프엔 김맹근 기자] 글로벌 GNSS 솔루션 기업 Septentrio가 Hexagon의 SmartNet 보정 서비스를 Agnostic Corrections 파트너 프로그램에 추가했다. 이를 통해 사용자들은 단일 공급자에 얽매이지 않고 다양한 산업 현장에서 신뢰할 수 있는 고정밀 보정 서비스를 선택할 수 있게 됐다.

Hexagon의 자회사이자 고정밀 GNSS 포지셔닝 솔루션 선도기업인 Septentrio는 자사의 Agnostic Corrections 파트너 프로그램에 HxGN SmartNet을 추가한다고 발표했다.

Agnostic Corrections 프로그램은 다양한 보정 서비스 중에서 고객이 애플리케이션과 지리적 요건에 맞는 최적의 솔루션을 선택할 수 있도록 설계된 개방형 플랫폼이다. HxGN SmartNet은 세계에서 가장 규모 있고 안정적인 GNSS 기준국 네트워크 중 하나로, 강력한 신뢰성과 정확성을 제공해 업계에서 널리 인정받고 있다.

Septentrio 시장 포트폴리오 관리자인 구스타보 로페스(Gustavo Lopez)는 “SmartNet의 추가로 고객들은 더 큰 유연성을 누리게 됐다”며 “Septentrio의 검증된 수신기 기술과 SmartNet의 안정적인 보정 서비스를 결합함으로써, 사용자는 단일 공급자에 제한되지 않고 자신에게 가장 적합한 솔루션을 선택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HxGN SmartNet은 실시간 센티미터 수준의 다중 주파수 GNSS 보정을 제공하며, GIS 및 매핑, 측량, 건설, 정밀 농업 등 고정밀 포지셔닝이 필수적인 산업 전반에서 활용된다. 또한 글로벌·로컬 지원팀이 네트워크를 상시 모니터링해 중단 없는 서비스 품질을 유지한다.

한편, Septentrio는 10월 7일부터 9일까지 독일 프랑크푸르트에서 열리는 ‘Intergeo 2025’ 전시회(홀 12, 부스 114)에 참가해 Agnostic Corrections 프로그램과 다양한 보정 서비스 옵션을 소개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