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국대 ESG지원단 ‘ESG경영컨설팅 지원 사업’ 수료식 및 성과 공유회

김맹근 기자 승인 2025.01.07 18:03 의견 0

[뉴스에프엔 김맹근 기자] 건국대학교(총장 원종필)는 지난 12월 20일 더클래식500 연회장에서 ‘산학연 연계 ESG 청년 취업 역량 강화 및 일경험 지원’ 프로그램 2회차 수료식 및 성과공유회를 가졌다.

2024년 7월부터 11월까지 이어진 본 프로그램은 ESG경영컨설팅, SW엔지니어 분야의 젊은 인재를 양성하고, 직무교육과 일경험을 통해 직무 역량을 강화하는 것을 목표로 진행됐다. 2022년 ‘청년친화형 ESG지원사업’의 일환이었던 본 프로그램은 2024년 고용노동부와 대한상공회의소가 주관하는 ‘청년일경험 지원사업 ESG지원형’으로 통합되며, 청년들에게 현재 산업 수요를 반영하는 유망 분야에 대한 직무교육과 실무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시행되고 있다.

건국대학교에서는 지원자 189명 중 ESG경영컨설팅 트랙 30명, SW엔지니어 트랙 20명 총 50명이 선발됐다. 참가자들은 2개월의 직무교육과 2개월 반 동안 기업에서의 일경험에 참여했으며 총 37명이 수료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ESG경영컨설팅 트랙 참가자들의 ‘ESG경영진단 컨설팅 및 지속가능경영 보고서 발표’와 SW엔지니어 트랙 참가자들의 ‘팀프로젝트 및 프로젝트 시연 발표’ 등 우수 성과에 대한 발표가 이뤄졌다.

건국대학교 윤동열 ESG지원단장은 “이 프로그램은 참가자들의 개인 역량을 향상했을 뿐만 아니라 실제 현장 업무에서 도움이 될 실질적인 일경험을 제공했다”며 “참가자들이 지속적인 성장을 이루어 ESG경영 및 소프트웨어 엔지니어링 분야에 핵심적으로 기여하는 인재가 되기를 바란다”고 소감을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에프엔,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