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연구원, '제23기 에너지고위경영자과정' 수료식
윤호철 기자
승인
2024.07.08 16:28
의견
0
[뉴스에프엔 윤호철 기자] 에너지경제연구원(원장 김현제)은 지난 5일 더 플라자 호텔 오팔룸에서 제23기 에너지고위경영자과정 수료식을 개최했다.
이번 제23기 에너지고위경영자과정에는 GS파워㈜ 권민행 처장 등 총 33명이 수료를 했다.
이날 김현제 원장은 축사에서 “13주간의 에너지고위경영자과정을 성공적으로 수료한 것을 축하드리며, 수료생과 에너지경제연구원이 좋은 인연을 맺은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또한 “앞으로 소중한 인적 네트워크가 지속 가능할 수 있도록 서로 노력하자”고 당부했다.
제23기 에너지고위경영자과정 수료생을 대표해 변윤재 ㈜삼의공영 대표이사는 “에너지 부문에서 경험이 많은 강연자로부터 많은 정보를 얻어 에너지 시장 발전과 미래 에너지기술의 방향 등에 대한 견문을 넓힐 수 있는 기회가 됐다”며 “에너지고위경영자과정 총동문회에 이름을 올릴 수 있다는 것은 큰 영광이고 그에 대한 자부심으로 에너지 업계 맡은바 역할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로써 에너지고위경영자과정은 2002년부터 2024년까지 제23기에 걸쳐 800명의 수료생을 배출하는 등 국내 에너지 분야 최대 인적 네트워크를 구축한 업계 최고의 과정으로 평가받고 있다.
제23기 에너지고위경영자과정은 제1특강 에너지공기업 CEO, 정부인사 초청강연, 제2특강 AI·경제·금융·역사·건강관리 등 저명인사 초청강연으로 구성해 진행됐다.
중간관리자급을 대상으로 하는 제16기 차세대에너지리더과정은 교육생을 7~8월 동안 모집한 후 9월 6일부터 13주간의 일정으로 시행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뉴스에프엔,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